블로그 이미지
영어소리~ 듣고~ 말하고~ 읽고~ 쓰고~ 생각하는~ 영어호흡 블로그
Sunny in New York

☞ Translate to English

☞ 영어로 쓰인 글을 한글로 보기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2,185,529total
  • 75today
  • 262yesterday
2011.05.25 11:32 내가 본 미국

Beautiful Celebrities who have had Botox - Before and After



Plastic Surgery Disaster(Jocelyn Wildenstein)



보톡스(Botox:Botulinum toxin)


보톡스란 부패된 음식에서 검출되는 혐기성 세균인 클로스트리디움 보툴리눔(Clostridium Botulinum)에서 분비되는 7종류의 신경 독소 (A∼G)중 A형 독소를 정제한 것이다.

19세기 초 독일에서 식중독으로 200명 이상 목숨을 잃은 사건이 발생했다 . 당시 독일 의사 유스티누스 케르너는 썩었거나 보관이 잘 안된 소시지나 통조림에서 나오는 ‘보툴리눔 독소’ 가 원인이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또한 이 독이 근육의 수축을 마비시키는 데 쓰일 수 있다고 밝혔다.

이처럼 인체에 치명적인 보톡스는 1973년 미국 안과 의사 앨런 스코트가 원숭이 실험에서 안구를 움직이는 근육이 지나치게 수축된 것을 보톡스로 약화할 수 있다는 논문이 발표되면서 질병치료제로 쓰이기 시작했다. 1976년 이후부터 신경과 의사들이 근육을 일시적으로 마비시키는 작용을 이용해 안면 경련등에 사용을 시작한 이후 안과, 재활의학과에서 근육의 경련을 치료하는데 주로 사용되었다.


■ 성형치료제로 이용

1990년대 들어서는 주름을 만드는 안면 표정근을 일시적으로 마비시켜 주름살을 펴는 시술법이 미용성형분야 시행되었다. 그리고 그 효과가 인정되어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면서 일반인에게도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 보톡스가 각진턱에 사용될 수 있다는 시도는 독일에서 시작되었다.

이후 동양에서는 홍콩에서도 보톡스의 볼살 효과에 대한 논문이 발표되었다. 독일에서 발표된 이후에 결과가 우수하여 그것을 근거로 국내에서도 많이 시행되고 있다. 이제 보톡스가 사각턱을 교정하는데 새롭게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FDA로부터 지난 1989년 사시치료제로, 2000년에는 사경치료 등의 재활치료제로 각각 허가받은데 이어 2002년에는 미간 세로주름 성형치료제로 승인받았다.

이마 주름살은 눈살을 찌푸릴 때 두 종류의 앞이마 근육인 눈썹주름근과 눈살근이 수축되면서 생기는데 보톡스를 소량 주입하면 이 근육들이 약화되거나 마비되면서 주름살이 펴진다. 보톡스가 운동 신경과 근육이 만나는 곳에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방해함으로써 근육의 수축을 억제하여 근육 마비를 일으키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효과는 일시적인것으로 한 번 주사에 약 120일 정도밖에 지속되지 않는다. 그리고 FDA는 보톡스를 성형수술에 사용할 때는 가장 낮은 단위를 써야 하며, 사용횟수는 최소한 3개월간의 간격을 둬야 한다고 규정했다.

부작용으로 두통, 눈꺼풀 늘어짐, 오심, 독감 비슷한 증세 등이 나타날수 있으며 환자의 약 3%는 보톡스 주사 부위가 아프고 피부가 빨갛게 부어오를 수 있다.

출처 : 네이버 지식사전


 

Botox - Forehead






  힐러리 보톡스(Botox) 전과 후




내 생각

얼굴근육에 대해 연구하는 것은 그림을 그리는 기본이다.
연필 선의 방향, 브러쉬 스트록의 방향은 이 근육의 방향과 상호 관련이 있다.
 근육을 통해 보여지는 얼굴에서 그 사람의 인생의 흔적을 찾아볼 수가 있는데
너 나 할 것 없이 Botox을 한다면
더이상 진실한 얼굴을 만나기 어려울 것 같다.


꽤 오래전에 유명했던 여가수가 아름다운 모습으로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보았는데 주름 한점 없이 탱탱한 얼굴이 마치 20대 같았다.  Botox를 했음을 추측해볼 수 있었다. 아름다웠던 그녀의 모습이 변하지 않고 지금도 그대로이니 제 3자의 입장에서 보는 것이 즐겁지만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따를 부수적인 노력과 그 뒷감당이 걱정스럽기만하다. 의학의 발달로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는 여성들에게는 언뜻보기엔 값진 선물로 보여지는데, 여러번 불었던 풍선을 불지 않고 놓아두면 쭈글거리는 것처럼 제때에 트리트먼트를 해주지 않으면 더 쭈글거릴거란 생각이 든다. 당장(잠시) 풍선을 탱탱하게 불어 날고 싶겠지만 바람 빠져버린 풍선을 감당할 준비도 해야할 것이다.





남자들도 보톡스(Botox)를 한다?
이 남자는 팽팽해서 보톡스(Botox)할 필요가 없을 것 같은데~
왜? 어디다?
들으면 웃겨서 죽는다.



깔깔~깔







posted by 써니의 뉴욕노트 & 잭스피킹 호흡영어




posted by Sunny in New York

댓글을 달아 주세요